반응형
미밴드9 제품은 고가의 갤럭시워치, 애플워치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너무나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약 7-8배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시계를 구매하실 수 있는 만큼 조금이나마 구매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미밴드9의 장단점에 대해 공유드리겠습니다.
목차
미밴드9 장점
1. 디자인 및 재질
- 미밴드 시리즈 고유의 슬림하고 캐주얼한 디자인은 이번 9시리즈에서도 크게 달라진 점은 없으나, 다양한 색상의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으로 제작되어 좀 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올메탈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 그러나 오랫동안 지속된 저렴해 보인다는 의견도 여전히 많습니다.
2. 화면 밝기
- 1.62인치 AMOLED 화면의 밝기가 1,200 nit로, 실외에서도 매우 선명하게 보입니다. 또한,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이 있어서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배터리 수명
- 233mAh 배터리의 사용으로 AOD(Always On Display) 사용 시 약 9일,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약 21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피트니스 기능
- 심박수, 수면기록, 만보기 등 다양한 헬스케어 기능을 제공하며, NFC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실제로 필자가 20km를 달렸을 때 20.4km로 기록이 될 정도로 매우 정확한 거리 및 심박수 감지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 참고로, 생활방수 기능은 수심 50m까지 가능합니다.
5. 저렴한 가격
- 현재까지 약 49,000원대로서 20-30만 원대 이상인 유명 타제품 대비 가성비가 매우 뛰어납니다.
6. 다양한 워치페이스 디자인
- 200개 이상의 풍부한 워치페이스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하나의 워치페이스 디자인으로 색상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미밴드9 단점
1. 무게
- 더 커진 배터리와 추가된 기능들로 인해 무게가 약 15.8g으로(스트랩 제외) 전 세대보다 무거워졌습니다.
- 그럼에도 타제품 대비 훨씬 가벼운 것은 극명하기 때문에 미밴드 시리즈를 줄곧 이용해 오신 분들이 아니고서는 여전히 가볍다고 느끼실 겁니다.
2. 두꺼운 하단 베젤
- 디스플레이 자체는 넓지만, 실제 보이는 화면의 하단 베젤이 살짝 두껍게 되어 있어서 시선이 분산되고 디스플레이 전체 면적을 온전히 사용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심리적 답답함이 있습니다.
3. 無 버튼
- 시계 디자인 자체로 봤을 때는 버튼이 없는 것이 깔끔해 보일 수는 있으나, 아날로그적 버튼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움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정리
미밴드8과 미밴드9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은 9시리즈를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이미 신제품의 가격이 4만 원대인만큼 금액적인 부담감도 적을뿐더러 기능은 더욱 좋아졌기 때문에 굳이 이전 세대를 선택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위 내용을 참조하시어 구매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