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브라텐 가스그릴은 출시하자마자 완판이 되고 당근에서 조차 구하기 쉽지 않은 제품입니다. 이용자수가 많은 만큼 많은 후기도 다양하고 필자 또한 현재 사용을 하고 있기에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브라텐의 장단점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브라텐 가스그릴 장점
1. 냄새제거
- 주방 테이블에서 고기를 굽는 내내 주변에 기름이 거의 튀지 않았으며, 연기 또한 매우 적었습니다.
- 테스트를 위해 식탁으로부터 약 3m 거리에 공기청정기(LG퓨리케어 UV살균펫)를 두고 팬 작동 주기를 확인해 본 결과, 약 한 시간가량 굽는 내내 주황불이 약 세 차례 켜지는 수준이었으나, 빨강불은 전혀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2. 부탄가스사용
- 전기가 아닌 부탄가스를 사용하는 구조여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 그러나 부탄가스 한 개에 강불 기준 약 1시간 정도로 소모량이 상당했으며, 100% 완전연소는 하지 못하고 약 20% 정도가 남았을 때부터 불씨가 현저히 줄어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따라서, 한 자리에서 오래 구워 드실 경우 부탄가스를 여유 있게 2개 정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3. 화력
- 직화구이 방식으로 화력이 강해서 고기를 빠르게 익히는데 좋으며 오래 구워도 웬만하면 타지 않습니다.
- 그러나 화력이 가운데 쪽으로 몰려 있어서 양 날개에 위치한 바깥쪽 고기들은 상대적으로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운데 고기와 위치를 중간중간 바꿔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브라텐 가스그릴 단점
1. 손 움직임 공간 부족
- 브라텐은 불판의 중간 윗부분에서 불이 점화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고기를 굽기 위한 손 움직임에 제약이 있습니다. 고기를 들고 가위로 자르거나 반대쪽 날개에 위치한 고기를 잡을 때 고정된 점화구에 부딪히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신경 써야 합니다.
- 또한, 화력이 강한 만큼 가운데 쪽으로 손을 가까이하면 열이 강한 편이라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작은 면적
- 생각보다 불판이 크지 않아서 최대 성인 3명 정도만이 즐길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자르지 않은 삼겹살 기준으로 약 4줄 정도가 한 번에 들어가지만, 기타 야채와 소시지 등을 고려했을 때 그보다 더 적은 양을 구울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가격
- 현재 약 27만 원에 판매되는 브라텐의 가격은 집에서 몇 번 사용하지 않는 불판을 사기에는 꽤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습니다.
- 다만, 육아 중이시거나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장점이 확실하기에 적합할 것으로 보이며, 한 번에 많은 고기를 드시는 분들이나 고기를 자주 구워 드시지 않는 분들이라면 굳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정리
필자는 육아 중인 관계로 브라텐을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단점이 있긴 하지만 스스로의 환경을 고려해서 선택한 만큼 최적의 제품이라 생각이 됩니다. 모쪼록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