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어메이드 더위대한 무선선풍기는 타사 무선선풍기 제품들 중에서도 뚜렷한 장점과 독창성을 갖춘 스마트한 선풍기입니다.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장점과 단점으로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에어메이드 더위대한 무선선풍기(장점)
1. 배터리
- 배터리가 탈부착이 가능하여 배터리만 분리하여 충전이 가능합니다. 더욱이 배터리 가동시간이 '강풍' 기준 무려 4시간 50분 정도로 매우 깁니다.
- 따라서, 여분의 배터리를 함께 갖고 있다면 강풍으로만 무려 10시간 동안 가동이 가능하며, 하나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동안 다른 한 개의 배터리를 충전시켜 사용한다면 끊김 없이 무한대로 무선선풍기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 또한, 30분간 미사용 시 자동으로 전력을 차단하는 기능으로 방전을 방지할 수 있어 배터리를 더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잔량 표시 기능
- 일반적인 무선선풍기의 경우 단순 불빛 정도로만 배터리의 잔량이 나타나 정확히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 그러나 에어메이드 무선선풍기는 5% 단위로 배터리 잔량을 정확히 표시해 주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간단한 수리
- 무선 배터리는 대부분 2년 정도 사용하면 거진 방전에 가까운 상태가 돼서 결국 유선으로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러나 에어메이드 제품은 전화, 택배, 방문 수리 등 귀찮은 소통 과정 없이 사용하던 배터리만 하나 더 구매하여 단순 교체만 해주면 바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배터리 없이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4. 회전 반경
- 에어컨 바람의 냉기 순환을 위해 서큘레이터 기능이 탑재된 선풍기가 대세인 요즘, 보통의 서큘레이터는 좌우 최대 150° 정도로 움직이기 때문에 뒤편으로는 사각지대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 그러나 에어메이드 제품은 現 무선 풍기&서큘레이터 제품 중 회전 반경이 좌우 360°, 위아래 90°로 가장 넓습니다. 더욱이 무선이라는 장점 때문에 거실 한가운데 두고 집안 구석구석 냉기가 전달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5. 저소음
- 최고 풍량이 약 4.56m/s로 최근 타사 제품들의 최대 풍속과 비슷한 수준으로 바람세기가 특출 나게 강한 제품은 아닙니다.
- 그러나 타사 제품들은 강풍의 맞바람을 맞는 정면에서 발생하는 소음 체크 시 60dB 중반 까지는 쉽게 올라가는데 반해, 에어메이드 제품은 최소 60.9dB, 1분 평균 61.8dB로 상대적으로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 약풍의 경우 최저 소음이 무려 34.2dB, 1분 평균 36.4dB로 매우 낮았으며 40dB 수준의 일반 선풍기들과 비교해 봤을 때 월등히 낮은 소음이었습니다.
- 메인 모터 외에 회전하는 기둥의 관절 부분에도 무소음 모터를 탑재시켜 가동범위가 넓음에도 관절에서 소리가 전혀 없습니다.
6. 조작 디테일
- 요즘 출시되는 무선선풍기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에어메이드 제품도 앱으로 조작이 가능하여 간단한 온/오프 조작은 물론 풍량을 무려 100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굳이 몸을 움직여 제품을 조작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작이 가능하여 매우 편리합니다.
- 일반적으로 앱사용이 가능한 선풍기는 리모컨을 별도로 제공하지 않지만, 에어메이드 제품은 리모컨도 함께 주고 모터 뒤편에 간편하게 탈부착(자석)이 가능합니다. 물론, 본체에서도 모든 조작이 가능합니다.
에어메이드 더위대한 무선선풍기(단점)
1. 조작 가시성
- 컨트롤 패드의 위치가 본체 펜의 뒤편에 있다 보니 전면에서 볼 때 현재의 풍향 단계를 시각적으로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펜의 뒤편에 모든 조작 기능을 몰아넣다 보니 글씨나 여러 가지 표식이 너무 작아 어르신들이 보기에는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무선 사용 시 '무선모드' 버튼을 누른 후에 전원을 켤 수가 있는데, 이는 버튼에 불빛이나 돌출부가 따로 없기 때문에 수면을 취하는 어두운 상황 속에서 해당 버튼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2. 구조적 단점
- 헤드, 기둥, 받침대가 전부 분리가 가능하여 편의성은 있지만, 반대로 이러한 구조적 특징 때문에 헤드가 아래쪽으로 꺾이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누워서 바람을 쐬기가 어려워 2단 봉을 1단으로 분리해야 하는 적지 않은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또한, 일체형이 아니다 보니 상대적으로 약한 내구성과 흔들림이 약간 있습니다.
3. 가격
- 가성비 선풍기들에 비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요즘 출시하는 무선선풍기들의 가격대가 대략 10만 원 중후반대다 보니 같은 장르에서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 그러나 비슷한 가격에 탈부착이 되는 배터리라는 장점은 제품 선택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정리
무선선풍기의 오랜 고질병은 주로 배터리에서 발생하는데, 그러한 문제점을 탈부착 방식으로 해결했다는 점에서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본 글이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